노화방지에 좋은 아침 메뉴 6가지

노화방지에 좋은 아침 메뉴 6가지

흔히 아침을 든든히 먹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침 식사는 하루 에너지 공급과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그런데 좋은 아침 식사가 건강하게 장수하는 비결이기도 하다면?

많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아침 식사로 특정 식품을 섭취하면 더욱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한다.

자 이제부터 노화 방지를 위해 먹어야 하는 아침 식단 6가지를 살펴보자. 아마 내일부터 아침 식사로 이 메뉴를 당장 시작하고 싶을지도 모른다.

  1. 블루베리 아주 소량이라도 블루베리는 노화방지에 강력한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래서 잘 섭취할 경우 운동능력도 향상되고 암, 심장병, 당료 같은 질병 예방에도 좋다.미국의 한 연구소는 블루베리를 많이 섭취한 여성이 먹지 않는 여성보다 심장병 발병률이 32% 낮다고 발표한 적도 있다.

  • 오트밀 오트밀이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있을 거다. 오트밀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한다. 게다가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러한 성분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 달걀 달걀을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고 한다. 하지만 연구 결과로는 하루 한 알 정도는 남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달걀은 필수 비타민 B, 콜린, 바오틴, 엽산을 함유하고 있다. 이중 콜린은 기억력을 키우는데 좋고 달걀의 단백질 성분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시력 감퇴에 도움이 된다.

  • 대부분 차는 노화방지에 좋은 산화 방지제 성분이 있다. 특히 녹차에 함유된 EGCG 라는 산화 방지제는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 세포를 재생하는 데 효과적이다. 녹차는 암을 예방하고 체내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탁월한 식품이다.

  • 석류 만약 차를 즐기는 타입이 아니라면, 석류 주스를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 하루 석류 주스 한잔으로 주름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석류는 DNA의 자연 산화 속도를 늦추고, 심장병 예방과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적이다.

  • 자몽 자몽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다. 짙은 빨강의 자몽은 좋은 품종에 속하는데 이 품종은 특히 심장병 예방에 탁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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