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 고구마를 더 맛있게 먹는 요리법

추운 날 고구마를 더 맛있게 먹는 요리법

건강하고 맛까지 좋은 고구마를 다채롭게 먹는 방법을 연구하고 싶은 사람들도 많을지 모른다. 가을과 겨울철 사이드 메뉴로는 딱이며,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다.

고구마를 조리할 때는 먼저 씻어 껍질에 흙이 묻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자. 요리에 따라 껍질을 깔지 말지가 달라진다고 하지만 고구마는 굽든 튀기든 찌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아래 소개할 두 번 굽는 요리는 겨울에 딱이다.

■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두 번 구운 고구마’ 요리법

***재료 4인분 기준 (1인당 고구마 반 개)

· 씻어서 호일에 싼 고구마 2개
· 사워 크림 2큰술
· 구워서 조각 낸 베이컨 2 장
· 다진 파 2 개
· 다진 체다 치즈 2 큰술
· 소금 1 작은술
· 후추 1/2 작은술

1. 먼저 오븐을 230도까지 예열한다.

2. 오븐에 고구마를 40분간 굽는다. 그 후 오븐에서 꺼내 약 10분간 식힌다.

3. 그동안 베이컨을 굽고 파를 썰어 놓는다.

4. 고구마를 세로로 썰어 고구마의 속을 떠내서 중간 크기의 그릇에 넣는다. 사워 크림, 베이컨, 파, 체다 치즈, 소금과 후추와 함께 젓는다.

5. 고구마의 열매와 속재료를 혼합한 것을 앞서 속을 떠낸 고구마 껍질에 다시 넣고 오븐에 넣어 15분간 굽는다.

끝!

■ 고구마의 올바른 저장 방법

고구마는 냉장고에 넣지 않는 것이 좋다. 저온 건조한 저장실 또는 주방 코너에 두도록 하자. 생 고구마는 2~3주, 요리해서 냉장고에 넣으면 5일 정도까지 보관 가능하다. 또한 요리 고구마는 냉동 밀폐 용기에 넣어 저장할 수도있다.

*허핑턴포스트CA의 Cooking in Season: Easy Twice-Baked Sweet Potatoes를 편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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