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좋은 점

요즘은 케일의 효능에 사람들이 좀 무뎌진것 같은데요 한 20년전쯤 녹즙기가 한창 유행할 때 케일은 알로에와 더불어 엄청난 인기를 끈 그야말로 신비의 약초 였습니다.

해서 오늘은 그 옛날 추억을 되살려 케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 보고 정보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과 관련된 기본적인 정보들

케일의 칼로리는 100당 16kcal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7월과 8월이 제철이구요 병충해가 심해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해서 벌레먹은 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냉장보관 하셔야 하구요 신문지에 싸서 야채칸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좋고 익혀서 먹을 때는 열을 오래 가하면 영양분이 다 날아가니 주의하세요

레티놀,베타카로틴,비타민A,B2,B6,C,E 등이 함유되어 있고 아연,엽산,인,철분,칼슘까지 그야말로 신비의 약초가 맞는 것 같습니다 ^^

조금 마음에 걸리는 것이 농약을 많이 쓸 수 밖에 없는 특성인데요…최근에는 무농약 케일을 재배하는 곳이 많이 있다고 하니…검증만 되면 그 곳에서 사서 먹으면 고민이 해결될 것 같네요….

▶케일 효능

알려진 케일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정리해 봤습니다.

▶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눈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얼마전 방문한 안과에선 “시력이 좋아지는 음식은 없어요” 라고 하더라구요 ^^ 여튼 비타민 A도 함유되어 있으니 시력이 좋아지지는 않아도 나빠지는 것을 약간이라도 늦출 수 있지는 않을까요?^^

눈과 관련해서 좀 더 추가하면…. 케일에 함유된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이 노화 등으로 황반변성이 일어나는 것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즉 이 성분이 부족하면 황반변성이 일어난다고 하네요…물론 과학적인 검증이 다소 부족한 주장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여튼 참고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케일이 있다는 사실!

굉장히 주목할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되는 대목이죠…^^

슈퍼푸드가 되려면….당분과 염분은 적고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식품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국내외 웰빙족과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채소 중 하나라고 하니 좋은 제품으로 사서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독작용과 항암작용까지?

십자화과 채소에 항암 작용을 하는 이소시아네이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케일은 브로콜리와 더불어 대표적인 십자화과 채소라는 사실!

몸에 독소를 빼내는 효능과 더불어 항암효과도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에도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혈관계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예방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k와 무기염류는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하는 역활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도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케일에 함유된 엽록소와 섬유질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효능 때문에 케일의 인기는 여전하다고 하는데요..혹시 부작용은 없을까하고 찾아 봤는데요 특별히 보고된 부작용은 없고 다만 농약을 과다학 사용하여 재배한 케일은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우리몸에 좋은 케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케일로 건강한 식탁을 만들어 보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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