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효능 4가지

우선 브로콜리에는 레몬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는데요.

레몬보다 비타민C가 무려 2배나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레몬은 신맛 때문에 먹기가 상당히 힘든 반면 브로콜리는 신맛이 없

으면서도 비타민C는 레몬의 배가 들어 있다고 하니 비타민 섭

취를 위해서라도 비타민을 많이 먹어야 겠습니다.

브로콜리는 빈혈에 도움이 되는 철분 함량도 야채중에서 단연 으뜸

으로 꼽히는데요.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대자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한달에 한번 생리로 인해 출혈을 하는 여성들이 먹

을경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정확한 브로콜리효능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효능 5가지-첫째,탁월한 노화방지 효과

우리 몸속에는 활성산소가 쌓이면 노화를 촉진합니다.활성산소는 음

식이 소화되고 흡수될 때 발생하는 유해물질로,브로콜리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탁월하며 비타민U가 풍부해 양

배추를 제치고 위장에 좋은 최고의 명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브로콜리효능 5가지-둘째,비타민U가 위장병의 명약

흔히 위장병에 좋은음식으로 양배추를 꼽는데요.양배추속의 비타민

U가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만성위염,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브로콜리 속에는 양배추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U가 들어 있

는데요.위암과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궤양과 위암에 효과

가 있습니다.

브로콜리효능 4가지-셋째,셀라늄 성분이 항암작용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셀라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 항암작용이 탁월합니다.특히 암중에서도 주로 전립

선암,대장암,폐암,간암,유방암,췌장암 등에 효과가 큰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환경오염 물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45

세 이상부터는 셀레늄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그 밖에 셀레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해 질병을 예방하고 어린이 성장발

육을 촉진시키며,고혈압과 심장병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효능 4가지-넷째,튼튼한 영양소

대부분의 채소들은 가열을 하게 되면 영양이 파괴되는 반면,브로콜리는

열에 강해서 익혀도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생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먹기에 부담스러우므로 살짝 익혀 먹

어도 함유된 영양가를 대부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브로콜리는 양

배추와 함께 비타민U가 많은 야채로 위장병에 효능이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위장병으로 고생을 하고 계시다면 브로콜리를 한번 꾸준히 드셔보시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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