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차 좋은점 7가지

보리차 효능

혈관계질환 개선
우리 몸에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과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있는데요. 혈관내에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많아지면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순환이 어려워져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각종 무서운 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보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려주면서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은 줄여준다고 합니다.

대장암 예방
평소에 물을 대신해서 보리차를 즐겨 마시면 대장암의 발생을 억제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보리차가 대장암을 예방해주는 것도 베타글루칸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 베타글루칸이 장내의 니트로아민 등의 발암성 물질들과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변비
변비가 있는 분들도 보리차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보리차를 마시면 장운동이 활발해 지기때문에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변비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함게 제철 야채나 과일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장염 완화
장염이 있는 분들은 꿀이나 설탕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보리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리차를 마시면 장을 튼튼하고 활발하게 만들어 주면서 체내의 수분공급에도 도움이 되어 장염으로 인한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노화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진행이 되는데요. 하지만,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화 산소가 원인이 되어 빠른 노화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보리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이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중금속 중화
수돗물에 보리를 넣고 끓이면 보리가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물속에 들어 있는 중금속 등의 각종 해로운 것들을 중화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보리가 타면서 생성이 되는 탄소가 중금속을 빨아 들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한 보리는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위 건강
위 건강에도 보리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리에는 네보신, 만난, 갈락토시락 등의 다당유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다당유들이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면서 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보리차가 위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가 특별하게 알려져 있는 부작용은 없는데요. 다만, 보리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냉한 분들에게는 안좋을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이 모든 분들에게서 나타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특병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섭취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