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의 효능과 연근차 만드는 법

연근의 효능과 연근차 만드는 법!

오늘의 건강 먹거리 편에서는 연근의 효능과 연근차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연근은 재미있게도 생겼지만 특수하게도 연못 등에서 자라는 수생식물입니다.

연근은 달달한 입맛으로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 먹을 수 있는데요,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과 아래에서 언급하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해서 오늘의 먹거리 정보로 연근의 효능과 연근차 만드는 법을 알아봅니다.

연근의 효능!

니코틴 배출

흡연을 하시는분은 몸에 좋지 않은 니코틴이 쌓이게 되죠. 니코틴이 계속 쌓이게 되면 건강까지도 위협을 받습니다. 연근은 이와 같은 니코틴이 쌓이지 못하도록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염증 치유

비타민B 성분 중에서도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연근은 우리 몸에 나타나는 염증을 치유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코피를 멎게 하는 효과도 있으니 코피를 자주 흘리시는분에게 권하고 싶네요.

고혈압 조절

평소 고혈압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분들은 연근을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이유는 나트륨을 조절해서 결국은 혈압을 조절해주게 됩니다.

연근 보관 법!

연근은 보관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연근을 먹기 좋게 썰거나 보관하기 쉽게 자른다음 물에 5분가량 끓여줍니다. 이때 식초를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끓인 연근은 식혀주세요. 그런다음 냉장고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오랫동안 상하지 않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연근차 만드는 법!

손질

연근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0.5~1cm 간격으로 잘게 썰어놓습니다. 이때 연근 특유의 떫은 맛을 제거하려면 썰지 않은 상태인 토막째로 식초에 약 1~2시간 정도 미리 담궈 놓는 것도 좋습니다.

건조

썰어놓은 연근은 끓인 물에 살짝 데친 후 물기를 빼고 자연건조로 약 1주일 정도 말립니다. 말린 연근을 건 후라이팬에 깔고 약한불에 타지 않을 정도로 살짝 볶아서 냉장보관합니다.

음용

끓인 물에 300ml에 1회 마실만한 연근 약 3~5개를 넣고 우려내면 됩니다. 이때 연근만 건져내고 우린물만 마셔도 됩니다.

연근의 부작용!

뭐든지 그렇지만 연근차라고 부작용이 없을 리는 없지요. 연근차도 일부의 경우 오히려 부작용을 불러 올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과 생리중인 여성, 그리고 변이 딱딱하거나 소변의 양이 적은 분이라면 가급적 연근차의 음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변비를 유발 할 수도 있으므로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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