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효능 4가지

우선 브로콜리에는 레몬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는데요.

레몬보다 비타민C가 무려 2배나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레몬은 신맛 때문에 먹기가 상당히 힘든 반면 브로콜리는 신맛이 없

으면서도 비타민C는 레몬의 배가 들어 있다고 하니 비타민 섭

취를 위해서라도 비타민을 많이 먹어야 겠습니다.

브로콜리는 빈혈에 도움이 되는 철분 함량도 야채중에서 단연 으뜸

으로 꼽히는데요.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대자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한달에 한번 생리로 인해 출혈을 하는 여성들이 먹

을경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정확한 브로콜리효능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효능 5가지-첫째,탁월한 노화방지 효과

우리 몸속에는 활성산소가 쌓이면 노화를 촉진합니다.활성산소는 음

식이 소화되고 흡수될 때 발생하는 유해물질로,브로콜리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탁월하며 비타민U가 풍부해 양

배추를 제치고 위장에 좋은 최고의 명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브로콜리효능 5가지-둘째,비타민U가 위장병의 명약

흔히 위장병에 좋은음식으로 양배추를 꼽는데요.양배추속의 비타민

U가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만성위염,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브로콜리 속에는 양배추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U가 들어 있

는데요.위암과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궤양과 위암에 효과

가 있습니다.

브로콜리효능 4가지-셋째,셀라늄 성분이 항암작용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셀라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 항암작용이 탁월합니다.특히 암중에서도 주로 전립

선암,대장암,폐암,간암,유방암,췌장암 등에 효과가 큰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환경오염 물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45

세 이상부터는 셀레늄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그 밖에 셀레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해 질병을 예방하고 어린이 성장발

육을 촉진시키며,고혈압과 심장병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효능 4가지-넷째,튼튼한 영양소

대부분의 채소들은 가열을 하게 되면 영양이 파괴되는 반면,브로콜리는

열에 강해서 익혀도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생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먹기에 부담스러우므로 살짝 익혀 먹

어도 함유된 영양가를 대부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브로콜리는 양

배추와 함께 비타민U가 많은 야채로 위장병에 효능이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위장병으로 고생을 하고 계시다면 브로콜리를 한번 꾸준히 드셔보시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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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리플라워 효능

한 송이 꽃다발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와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브로콜리만큼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콜리플라워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리플라워 효능 – 항암효과
콜리플라워의 대표 효능이라고 알려진만큼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할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방광암, 유방암, 폐암, 결장암, 자궁경부암 등의 암 예방을 도와준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설포라판 이라는 성분이 암 제거를 도와 준다고 합니다.

콜리플라워 효능 – 피부미용
피부미용하면 비타민 C를 많이 생각하고 계신데요. 콜리플라워를 섭취하면 일일 섭취해야 할 비타민 C를 80~90%는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리 과정에서 열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쉽게 파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리플라워를 섭취하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어 피부 탄력, 고운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리플라워 효능 – 다이어트
콜리플라워는 100g에 25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며,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식사대용으로 드시는 것보단 다른 채소와 함께 드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콜리플라워 효능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어 심장질환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 비타민 K도 많이 들어있어 뼈가 약하신 분들이나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엽산도 풍부하여 임산부나 태아에게도 좋은 채소 알려졌다고 합니다.

콜리플라워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콜리플라워를 드실 때에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드시거나 데친 후 우유랑 함께 갈아서 소스로 만드셔서 샐러드나 두부에 뿌려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아기 이유식에도 넣어서 만들어 주면 좋다고 합니다.

케일 좋은 점

요즘은 케일의 효능에 사람들이 좀 무뎌진것 같은데요 한 20년전쯤 녹즙기가 한창 유행할 때 케일은 알로에와 더불어 엄청난 인기를 끈 그야말로 신비의 약초 였습니다.

해서 오늘은 그 옛날 추억을 되살려 케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 보고 정보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과 관련된 기본적인 정보들

케일의 칼로리는 100당 16kcal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7월과 8월이 제철이구요 병충해가 심해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해서 벌레먹은 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냉장보관 하셔야 하구요 신문지에 싸서 야채칸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좋고 익혀서 먹을 때는 열을 오래 가하면 영양분이 다 날아가니 주의하세요

레티놀,베타카로틴,비타민A,B2,B6,C,E 등이 함유되어 있고 아연,엽산,인,철분,칼슘까지 그야말로 신비의 약초가 맞는 것 같습니다 ^^

조금 마음에 걸리는 것이 농약을 많이 쓸 수 밖에 없는 특성인데요…최근에는 무농약 케일을 재배하는 곳이 많이 있다고 하니…검증만 되면 그 곳에서 사서 먹으면 고민이 해결될 것 같네요….

▶케일 효능

알려진 케일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정리해 봤습니다.

▶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눈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얼마전 방문한 안과에선 “시력이 좋아지는 음식은 없어요” 라고 하더라구요 ^^ 여튼 비타민 A도 함유되어 있으니 시력이 좋아지지는 않아도 나빠지는 것을 약간이라도 늦출 수 있지는 않을까요?^^

눈과 관련해서 좀 더 추가하면…. 케일에 함유된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이 노화 등으로 황반변성이 일어나는 것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즉 이 성분이 부족하면 황반변성이 일어난다고 하네요…물론 과학적인 검증이 다소 부족한 주장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여튼 참고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케일이 있다는 사실!

굉장히 주목할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되는 대목이죠…^^

슈퍼푸드가 되려면….당분과 염분은 적고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식품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국내외 웰빙족과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채소 중 하나라고 하니 좋은 제품으로 사서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독작용과 항암작용까지?

십자화과 채소에 항암 작용을 하는 이소시아네이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케일은 브로콜리와 더불어 대표적인 십자화과 채소라는 사실!

몸에 독소를 빼내는 효능과 더불어 항암효과도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에도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혈관계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예방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k와 무기염류는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하는 역활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도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케일에 함유된 엽록소와 섬유질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효능 때문에 케일의 인기는 여전하다고 하는데요..혹시 부작용은 없을까하고 찾아 봤는데요 특별히 보고된 부작용은 없고 다만 농약을 과다학 사용하여 재배한 케일은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우리몸에 좋은 케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케일로 건강한 식탁을 만들어 보면 좋겠습니다.

보리차 좋은점 7가지

보리차 효능

혈관계질환 개선
우리 몸에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과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있는데요. 혈관내에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많아지면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순환이 어려워져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각종 무서운 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보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려주면서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은 줄여준다고 합니다.

대장암 예방
평소에 물을 대신해서 보리차를 즐겨 마시면 대장암의 발생을 억제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보리차가 대장암을 예방해주는 것도 베타글루칸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 베타글루칸이 장내의 니트로아민 등의 발암성 물질들과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변비
변비가 있는 분들도 보리차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보리차를 마시면 장운동이 활발해 지기때문에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변비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함게 제철 야채나 과일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장염 완화
장염이 있는 분들은 꿀이나 설탕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보리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리차를 마시면 장을 튼튼하고 활발하게 만들어 주면서 체내의 수분공급에도 도움이 되어 장염으로 인한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노화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진행이 되는데요. 하지만,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화 산소가 원인이 되어 빠른 노화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보리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이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중금속 중화
수돗물에 보리를 넣고 끓이면 보리가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물속에 들어 있는 중금속 등의 각종 해로운 것들을 중화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보리가 타면서 생성이 되는 탄소가 중금속을 빨아 들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한 보리는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위 건강
위 건강에도 보리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리에는 네보신, 만난, 갈락토시락 등의 다당유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다당유들이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면서 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보리차가 위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가 특별하게 알려져 있는 부작용은 없는데요. 다만, 보리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냉한 분들에게는 안좋을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이 모든 분들에게서 나타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특병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섭취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옥수수차 좋은 점

건강에 좋은 옥수수차의 효능

옥수수차는 옥수수를 볶아 끓이는 한국의 전통차로 같은 곡물차인 보리차가 약간 쓴맛이 난다면 옥수수차는 천연젖ㄱ으로 단맛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옥수수차는 건강에도 좋다고하는데요, 옥수수차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담석증 개선

옥수수차는 속을 편하게 하고 위장을 도우며 뿌리와 잎은 소변이 나오지 않을 때와 담석으로 고통이 있을 경우 풀 달여서 자주 복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이뇨작용

옥수수잎에는 항암작용이 있는 다당류가 들어있으며 종자는 건위제 및 이뇨촉진의 효과가 있고 옥수수수염은 혈당강하 및 이다작용에 좋습니다. 그리하여 소변이 쉬이 나오지 않거나 몸에 있는 나쁜 노폐물들을 배출하고 하시는 분들에게 옥수수차 효능은 탁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화 촉진

옥수수차는 소화기능을 돕고 구미를 돋우는 효능이 있습니다. 임병을 치료하는데에는 뿌리나 잎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약은 개위, 영심, 익폐, 조중 등의 옥수수차 효능이 있습니다. 건위제도 되며 달여 복용하면 이뇨에 효과적입니다.

피로 회복

예로부터 민방에서는 피로회복과 신장병, 소화촉진 등에 사용하였으며 고혈압과 수종에도 옥수수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